본문으로 바로가기

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사리비 - 로바다야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드리고

오늘은 이사리비를 다니면서 주로 먹는 메뉴 중 추천 메뉴를 소개 해 드립니다. 이사리비의 위치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

▲ 이렇게 가급적 화로가 있는곳에 자리 잡길 권해드립니다.


일단 이사리비를 가실경우 자리가 없다고 화로가 없는 테이블쪽에 앉으시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. 머 일본어에 자신있는 분이라면 이야기기 다르겠지만요!


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!


- 이사리비는 다 조리한 메뉴를 대형 주걱에 놓고 손님앞에 옮겨드립니다. 이런 분위기를 느낄 수 없습니다.

- 조리하는 과정을 보는거 자체도 상당히 즐겁습니다.

- 처음 가셔서 시킬때 상당히 곤혹스럽습니다.(저처럼 일본어를 못하시면 더욱 더)


저는 한 30번이상을 다니다 보니 왠만한 메뉴를 알기도 하고 알려드리지 않은 도톤보리점 직원과 친하기까지해서 대충 말해도 알아듣지만

이런 경우가 아닐경우 무조건 화로쪽에 자리를 잡으셔서 이사리비의 진정한 분위기와 맛을 느끼시길 권해 드립니다!


▲ 각종 육류 및 채소들도 듬뿍


화로쪽에 앉으셨다면 앞쪽 바구니에 그날그날 신선하게 들어온 재료 중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!

이때 저처럼 일본어를 못하시는 분께서는 조금은 뻔뻔스러움 태도와 부끄러움이 없으시면 가능합니다!


- 원하는 메뉴 근처러 다가가서 해당 메뉴를 손가락 질 해서 시키시면 됩니다! ㅎㅎ

- 카메라를 가지고 갔을경우 원하는 재료를 사진을 찍어 직접 종업원에게 보여주시면 OK!


▲ 이렇게 싱싱한 제철 해산물도 항상 가득!


화로 곁에 자리잡아 드시라고 한 이유를 이제 아시겠죠? 일본어를 못하시는 분들에겐 필수선택입니다!


▲ 조금만 늦게 간다면 이렇게 그날 준비한 재료가 떨어져 먹지 못할 수 있습니다!


이사리비는 전체적으로 모든 매장이(현재 10호점 오픈 대기 중) 아래처럼 운영 되고 있습니다.


평일 : 오후 5시 ~ 오후 11시 15분

주말 : 오후 4시 30분 ~ 오후 11시 15분


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저 시간에 맞춰 가지 않을 경우 인기있는 매장은 자리도 없을뿐더러 자리가 있어도 재료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!


▲ 저 4개의 도자기가 마법의 소스!


모든 요리는 아니지만 소스가 필요한 요리엔 저 도자기에 있는 소스를 뿌려서 구워주고 있습니다.

어떻게 이런 맛이 나는지 간장 베이스로 만든 소스는 분명히 맛는거 같은데.. 비법을 받아 오고 싶은 마음 ㅜㅜ


▲ 스끼다시


그날 그날 스끼다시 종류는 바뀝니다. 찾아간 날에 위처럼 오징어랑 무를 조린.. (이름은 잘 모릅니다 ;;) 스끼다시를 준거 같네요!


▲ 살아숨쉬는 듯이 싱싱한 가리비


가리비를 아까 봤던 간장소스와 약간의 버터를 넣어서 구워주는데 이게 여성분들의 무한 젓가락직을 부르더군요!


메뉴 이름은 [活ホタテ貝バター焼き] 머 한국말로 하면 살아있는 가리비 버터구이 정도 될거 같습니다.


▲ 적당히 잘 익은 가리비의 보들보들한 관자


이 녀석이 여성분들에게 더 인기있는건 아마 엄청 부드럽게 익혀져 있는 관자의 식감과 버터의 달콤한!

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해주는 저 간장소스의 짭쪼름함이 아닐까 합니다!


▲ 뿔소라는 불쇼와 함께!


뿔소라의 경우 계절메뉴인거 같습니다!(정확하진 않아요!)

일단 메뉴 이름은 아마 [サザエのつぼ焼]일겁니다!


 저도 가끔 가도 메뉴가 계절에 맞게 변경되는 곳이기 때문에!

이사리비는 중앙시장에서 매일 아침 신선한 제철 재료를 공수해서 파매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!


▲ 윤기좔좔 고등어 소금구이


한국에도 고갈비 맛집이 상당히 많죠! 근데 어떻게 이렇게 적당히 하나도 안태우고 육즙까지 선사하는 고등어 소금구이가 있을까요!


메뉴 이름은 [さばの塩焼き] 말 그대로 고등어 소금구이! 살아있는 육즘을 느껴보세요!


▲  제가 이녀석 떄문에 더욱 찾게 되는데 잘찍은 사진이 ㅜㅜ


메뉴이름 [ホッケの開き] 입니다!


종업원은 일본에서만 나는 물고기라고 하지만!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!

한국에서 볼 수 있는 '임연수' 바로 그녀석입니다! 단지 생물을 주로 취급하는 이사리비에서 이녀석만은 

이름에서도 느낄수 있듯이 적당히 꼬들꼬들 말린 녀석을 구워 준다는 사실!


꼬들꼬들 잘 말린 생선의 쫄깃한 맛에 반해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!


▲ 도미머리 구이(예의상 눈은 가린 샷)


엄청난 살과 머릿살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주는 도미머리 구이입니다!


메뉴이름 [鯛のカブト焼き]!


왜 생선은 머리가 맛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훌륭한 예시로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추천메뉴!


그 밖에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습니다만, 사진으로 다 설명하기가 힘드네요. 

저도 현실적으로 일본어를 모르기 때문에 한국어로 표현할 수 있는 메뉴 들 중 몇개 메뉴 이름 적어드리니 포스팅에 있는 일본어를

직원분에게 보여주셔도 무방!


[해산물 메뉴]

가리비 버터 구이 - 活ホタテ貝バター焼き

소라 구이 - サザエのつぼ焼

도미 머리 구이 - 鯛のカブト焼き

오징어 통 구이 - いかの姿焼き

임연수 구이 - ホッケの開き

고둥어 소금 구이 - さばの塩焼き

연어 날개(도는 아가미) 부위 소금 구이 - 鮭のハラス塩焼き

오징어 다리 구이 - ゲソの塩焼き

열빙어 구이 - 子持ちししゃも

왕새우 소금 구이 - 天然大エビの塩焼き



다음편엔 야채등 다른 메뉴들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! 이사리비여 영원하라~!!


-- 하단을 클릭하시면 이전에 포스팅 된 이사리비의 위치 및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 --

2014/02/24 - [여행/맛집/일본] - [도톤보리/맛집] 이사리비 - 로바다야끼의 끝판왕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