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구글 애드센스 가입승인 후 광고 등록 하는 방법입니다.


이미 지난 1단계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은 모두 마치셨을테고 승인까지 완료가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.


- 아직 가입을 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고, 승인이 안되신 분은 조금 더 기다리셨다 시도하세요 -




구글애드 센스 새 광고 만들기



▲ 가입 승인이 완료되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
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완료되면 광고를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.

광고 등록은 [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] > 내 광고 > 새 광고 단위를 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.


▲ 새 광고 등록 화면


새광고를 등록할땐 아래 4가지 사항만 등록해도 되며 나머지는 옵션 부분이니 원하는 형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- 이름 : 추후 광고를 수정하거나 할때 구분이 쉽게 이름으로 지정합니다.

- 광고크기 : 본인의 사이트에 게제하고자 하는 광고의 크기를 선택합니다.

- 광고유형 : 본인의 사이트에 게제하고자 하는 광고유형을 선택합니다.

- 대체광고 : 광고가 출력되지 않을때 어떤 내용으로 대체할지를 선택합니다.


▲ 광고크기 선택 셀렉트 박스


광고크기에는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 되는 [권장크기]와 기타, 맞춤, 링크단위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.

대부분 많은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서 권장형만으로도 광고 구성이 가능하며,

기타 다른 광고크기는 개인의 사이트 구성에 따라 선택 및 맞춤이 가능합니다.


▲ 광고유형 셀렉트 박스


광고 유형은 비교적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. 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- 텍스트 광고 : 광고 크기에 해당하는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광고

-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: 광고 크기에 맞는 텍스트 광고와 디스플레이(이미지) 광고가 랜덤하게 출력

- 디스플레이 광고만 : 광고 크기에 맞는 디스플레이(이미지) 광고만 출력


광고유형은 개개인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 구성형태에 따라 보다 적합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, 중복된 광고를 여러게 설치하는 것 보다는 유형을 달리 하여 설치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.

(저도 이부분은 블로그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직접 검증이 된 부분은 아닙니다.)


▲ 대체광고 셀렉트 박스


대체광고란 구글광고가 불특정한 사유로 인해 송출되지 않을때 해당 광고 영역을 어떻게 하겠는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.


- 빈 칸으로 표시 : 해당광고 영역을 그냥 비워둡니다.

- 다른 URL에 위치한 기타 광고 표시 : 해당광고가 출력되지 않을경우 미리 가입한 다른 광고 수익모델의 광고로 대체

(구글을 대체할 다른 광고 수익모델 중 광고생성을 한 후 대체광고로 등록하면 됩니다, 이부분은 추후 다시 포스팅 고려 해보겠습니다)

- 단색으로 공백채우기 : 해당 광고영역을 하얗게 비워두고 싶지 않을때 그냥 단색 컬러로 채워버립니다.


혹여나 구글광고가 게제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는 것인데 저 같은 초보 블로그는 어차피 수익율에 연연할 상태도 아니고

빈 칸으로 표시로 표기 선택한 상태입니다. 추후 블로그 관리가 잘 된다면, 혹시 모를 광고 미송출 사태를 대비해 다른 URL광고를 대체 하겠지만

파워블로그 쯤 되지 않는다면 그렇게 이득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.


여기까지 선택하셨다면 모든 광고 생성에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.

저장 또는 저장 후 코드생성등을 통해 실제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 삽입할 코드를 받는 일만 남은 상태입니다.


▲ 광고 코드


광고를 생성하게 되면 리스트에서 생성한 광고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.

광고 이름 하단 [코드 가져오기]를 클릭하면 본인이 생성한 광고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이제 광고 코드가 생성 되었으니 본인의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해당코드를 삽입하면 광고를 게제 할 수 있게됩니다.

단, 최초 광고 게제가 되면 광고영역에 광고가 실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. 구글에서 해당 블로그 및 사이트를 다시 검수 하게 되는데 

이작업은 한국시간으로 약 1~2틀 정도 걸리더군요.(지금 보시는 블로그는 그날 저녁이후 게제가 시작되었습니다.)


▲ 광고 활성화 상태 표기


광고를 게제하게 되면 상태값이 리스트에 출력됩니다.(화면은 제 블로그이기 때문에 이미 활성화 상태)

처음 등록했을때 기억상 [보류]였던걸로 기억합니다.


그렇더라도 블로그 등에 광고를 게제하면 구글 승인이 완전히 끝나고 난 후 위 이미지 처럼 활성상태로 변경되게되니

마찬가지로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.


▲ 구글 애드센스 상단광고 


이 블로그에는 총 4개의 광고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.(구글 애드센스 기준)


블로그 타이틀 아래쪽에 위치한 상단광고로는

336 x 280의 광고가 2개 삽입되어 있습니다.


이미지 상 광고는 모드 디스플레이광고로만 설정되어 있지만, 

현재 좌측은 [디스플레이 광고], 우측은 [텍스트&디스플레이 광고]로 변경되어 있는 상태입니다.


▲ 구글 애드센스 하단 광고


이렇게 본문이 끝난 제일 하단에도 광고를 넣어 두었습니다.


해당 광고는 728 x 90 크기의 광고로 디스플레이 광고로만 출력되게 설정된 값입니다.


이 밖에 모바일에서 접속할때 노출되게 해 놓은 320 x 50 광고까지 총 4개의 광고가 게제되고 있습니다.


TIP! 구글 광고 코드를 적용하였더라도 구글 승인까지는 이미지에 표시된 광고 영역만 잡힐뿐 실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.

광고 노출은 1~2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!


다음 포스팅으로는 '구글 애드센스 - 3단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삽입하기'로 광고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.


구글 애드센스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처럼 계획하고 있습니다.


'구글 애드센스 - 1단계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'

'구글 애드센스 - 2단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'

'구글 애드센스 - 3단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삽입하기'


[아직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하단 이전글에서 가입 방법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]



2014/02/22 - [일상이야기] - 구글 애드센스 - 1단계 구글 애드센스 가입